통일·외교·안보
2023년엔 친윤 김기현 후보가 ‘대통령이 일 잘하도록 도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크게보기동아DB연말정산을 위한 증명자료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15일 개통했다.이 서비스에서는 공제신고서 작성.
국세청 관계자는 간소화 서비스 제공 자료는 영수증 발급기관이 제출한 자료를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에 소득·세액공제 요건 충족 여부는 근로자 스스로 최종 판단해야 한다고 말했다.예상세액 계산 등과 함께 맞벌이 근로자 절세안내 서비스도 제공된다.올해 처음으로 제공되는 고향사랑기부금을 비롯해 총 41가지 증명자료가 제공된다.
간소화 서비스에서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는 17일까지 신고센터에 신고할 수 있다.추가 혹은 수정 제출된 자료를 반영한 최종 연말정산 자료는 20일부터 확인하고 내려받을 수 있게 된다.
맞벌이 부부나 자체 연말정산 프로그램이 없는 회사를 위한 편리한 연말정산 서비스는 18일에 개통한다
지난해 4월에는 미국 조지아주에 35GWh(기가와트시) 규모의 합작 공장을 발표하기도 했다.27일 적용 중대재해법 준비 못해… 사장 구속땐 폐업 구독.
당분간 이런 움직임은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1월 임시국회가 시작되는 15일 고용노동부와 간담회를 열고 직접 현장 목소리 전달에도 나섰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등을 중심으로 한 중소기업계가 유예 촉구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50인 미만 사업장이 처해있는 실질적 어려움을 고려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